이제 티맵에서 AI로 요약한 장소 리뷰 본다

입력 2025년07월10일 17시54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티맵모빌리티, AI 리뷰 검색 서비스 도입
 -별점 대신 세부 특징 해시태그로 소개

 

 티맵모빌리티가 음식점 리뷰를 AI로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해시태그 형태로 제공하는 'AI 리뷰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AI가 방대한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아이와함께’, ‘#주차편한’ 같은 해시태그를 자동 추출해 제공한다. 사용자는 티맵 내 검색 결과에서 각 음식점별 해시태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해 관련 맛집만 필터링해 탐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별점 위주 평가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음식점의 세부 특징이나 분위기 등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해당 태그가 붙은 이유가 담긴 실제 리뷰 문장도 함께 노출돼 정보의 이해도를 높였다.

 

 서비스는 수도권과 제주 지역 음식점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이후 전국은 물론 카페 등 타 업종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한 정기적인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리뷰를 반영하고, 해시태그 범위와 AI 분석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기존 검색이 담아내지 못했던 별점이나 유저리뷰 등 장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AI로 구조화해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