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 구현
-개인화된 특별한 브랜드 경험 제공해
-마이바흐 SL, 마이바흐 실버 라이닝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14일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인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공식 개장했다.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마이바흐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몰입형 맞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마이바흐 브랜드의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은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개장으로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데 있어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며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시장일 뿐 아니라 현대적 럭셔리를 깊이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진화 시키는 곳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 "이번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을 통해 마이바흐만의 장인정신,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그리고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공식 개장 축하 행사에는 안성훈 HS효성 대표이사, 노재봉 HS효성더클래스 대표이사, 마티아스 가이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이사회 멤버 겸 마케팅 & 세일즈 총괄, 다니엘 레스코우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총괄,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HS효성더클래스가 운영하는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2,795㎡ 규모의 독립형 5층 단독 건물이다. 하이엔드 패션, 파인다이닝,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압구정 중심에 위치해 마이바흐 브랜드의 정제된 우아함과 가치를 구현했다.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AG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바그너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했다. 한국의 전통 한복과 한옥에서 영감을 받았다. 주름진 외벽은 한복 치맛자락의 흐르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우아하게 형상화했다.
코너를 향해 섬세하고도 역동적으로 솟아오르는 건물 오른쪽 기둥의 지붕선은 한옥의 처마를 연상시켜 현대 건축과 푸른 하늘을 아우르는 조화로운 시적 형상으로 완성됐다. 이 디자인은 한국 전통 디자인 유산을 현대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건축 언어로 재해석 했다.
내부에는 마이바흐 고객을 위한 몰입형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했다. 1층에는 마이바흐 차 전용 전시 공간과 서비스 예약이 가능한 라운지가 준비돼 있다. 2층에는 차 인도를 위한 전용 핸드오버 존이, 3층에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살롱 프리베와 맞춤형 개인화를 위한 마누팍투어 스튜디오가 마련돼 있다. 또 3층의 중앙에는 ‘도심 속 오아시스’ 콘셉트의 정원이 조성돼 바리스타가 준비한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서울 도심 속 고요한 휴식도 제공한다. 지하 1층에는 마이바흐 전용 서비스센터가 자리해 있다.
브랜드센터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전담 세일즈 컨설턴트와 제품 전문가가 배정돼 고객을 맞이한다. 전용 멤버십 서비스, 전문 발렛 주차, 시그니처 F&B 서비스 및 기타 마이바흐 오너만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원하는 모든 요구사항을 방문 전에 미리 파악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4년 기준 한국은 중국, 미국과 함께 마이바흐의 글로벌 3대 시장 중 하나로 현재 국내에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S-클래스, GLS, EQS SUV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 중이다. 취향에 부합하는 폭넓은 에디션과 마누팍투어를 통해 개개인의 맞춤화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센터는 향후 한국은 물론 글로벌 차원에서도 마이바흐 브랜드의 핵심 전략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니엘 레스코우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총괄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는 마이바흐 브랜드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마일스톤이 될 것이다”라며 “이는 최고 수준의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으로 건축적 미학, 고품격 고객 서비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마이바흐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완벽하게 구현한다”고 말했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 개장을 기념해 벤츠코리아는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또 이곳 브랜드센터에서만 단 12대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실버 라이닝’도 함께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마누팍투어의 최상위 개별화 품목을 적용해 개발한 고급 개인 맞춤형 차다. 실버 라이닝 한정판 배지와 실버 핀 스트라이프를 적용해 차별화한 정체성을 강조한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지금까지 1만 명 이상의 고객이 마이바흐를 선택해주신 덕분에 한국은 마이바흐 브랜드의 글로벌 핵심 시장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은 소중한 고객분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바흐 브랜드는 최첨단 기술, 정교한 장인정신, 안목 있는 럭셔리를 상징하며 ‘최고 중의 최고’를 지향한다. 이번 세계 최초의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 앞서 2022년 상하이에 첫번째 마이바흐 아틀리에가 문을 열었고 이후 마이바흐는 여러 주요 시장의 대도시에 마이바흐 전용 라운지를 개장했다.
최근에는 미국 뉴욕과 오스트리아 빈에 새로운 라운지를 열었다. 이번 브랜드센터 개장을 통해 마이바흐는 미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통과 비전 콘셉트를 결합해 공간을 제공하는 또다른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