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등학교 5곳서 체험형 교육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
한국쉘석유주식회사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지역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 아동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 활동이다.
구체적으로는 한국쉘석유주식회사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부산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부산에서도 한국쉘석유주식회사가 오랜 기간 공장을 운영해 온 지역 인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는 부산 지역 내 5개 학교, 총 27개 학급, 약 500명의 학생이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배우게 된다. 이에 앞서 지난 8일에는 운산초, 용당초, 동항초 등 3개교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교육 활동에 돌입할 방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스스로 교통 위험 요소를 인식하며 배우는 체험형 교육 중심으로 설계했다. 학생들은 ‘교통사고의 원인을 알고 나를 지켜요’ 수업을 통해 일상 속 교통사고 위험 상황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또 차가 회전할 때 앞바퀴와 뒷바퀴의 궤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내륜차 현상’을 실험해 보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대형 차가 코너를 돌 때 좁은 공간에서 보행자 안전에 왜 주의가 필요한지를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윤선화 한국생활안전연합 공동대표는 “체험 기반 안전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안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한국쉘석유주식회사와 함께 더 많은 학교로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봉 한국쉘석유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어린이의 안전과 미래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쉘석유는 20여 년간 지역사회에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향후 아동 교통안전 외에도 청년 인재 육성, 환경 보호 등 지역 밀착형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