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입력 2025년07월24일 12시1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동차용품 업계 최초·유일의 인증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가치 실현

 

 불스원이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적 가치가 뛰어난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뽑는 제도다. 불스원은 올해 총 3개 제품이 동시에 선정되며 친환경 기술력과 ESG 경영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선정 제품은 불스원샷 프리미엄 휘발유용, 불스원샷 프리미엄 경유용, 그라스 더 편백 스프레이 총 3종이다. 이를 통해 불스원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3차례 선정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대표 ESG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불스원의 3배 빠른 프리미엄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는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고 2023년에는 불스원샷 스탠다드 휘발유용과 경유용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먼저, 불스원샷 프리미엄은 엔진 내부의 엔진 내부 흡기 밸브, 연소실 및 인젝터 등에 축적되는 탄소 퇴적물의 세정을 통해 연료의 완전 연소를 높인다. 유해 배출가스와 이산화탄소 저감 및 연비 증가, 소음 감소 등의 효과를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2011년에는 자동차 연료첨가제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했다. 현재까지 업계 유일의 녹색기술인증 제품으로 남아 있다. 

 

 또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그라스 더 편백 스프레이는 식물성 성분을 기반으로 한 비건 인증 제품이다. 실제 국내 편백나무에서 가지치기로 폐기되는 잔가지를 이용하여 비화학적 공법으로 추출한 편백오일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또 제품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포름알데히드 99% 제거, 프탈레이트 5종 불검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한편, 불스원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을 기념해 오는 7월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불스원몰’에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50%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불스원 측은 "불스원이 자동차용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기업으로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불스원은 제품 안전정보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에 제품의 전성분 및 제품안전보건자료를 공개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지금까지 환경부, 시민단체와 함께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협의체’에 참여하여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개발 및 출시, 원료안전성 평가를 진행해 자율안전정보 공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ESG 경영을 바탕으로 환경과 소비자 모두를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가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녹색상품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제도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를 맞았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약 200명의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11개 품목 75개 후보 제품을 직접 평가해 최종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