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점수 93점...7년 연속 1위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가 크게 공헌
GM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자동차 A/S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과 직접 대면해 서비스가 전달되는 과정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는 총 34개 산업군에서 139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GM 한국사업장은 자동차 A/S부문에서 종합점수 93점을 획득해 업계 1위로 평가받았다. 그 중에서도 설명태도, 말투/어감/호칭, 시설/환경관리 항목에서 100점을 받아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5년 KSQI 고객접점 조사는 대면 고객접점과 디지털 고객접점 분야로 평가를 진행했다. 서울 및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고객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을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회사는 9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와 더불어 전국 384개의 서비스센터로 이루어져 있는 GM한국사업장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는 고객에게 우수한 접근성과 일관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이번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GM한국사업장은 지난 22일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사장과 최은영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본부장,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QO, 김용호 협력서비스센터협회장,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7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가치를 실천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