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쿠오핀과 전략적 업무 협약..드론 경쟁력 높인다

입력 2025년08월27일 10시54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집드론 및 초저지연 영상 전송 기술 협력

 

 파블로항공이 26일 반도체 전문기업 쿠오핀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 양사는 군집드론 및 초저지연 영상전송 기술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드론 산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에 합의했다.

 

 파블로항공과 쿠오핀은 모두 국방 첨단전략산업(우주, 반도체, AI, 드론, 로봇) 분야에서 미래 국방을 선도할 중소·벤처기업 100개를 선정해 지원하는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의 2기 선정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파블로항공은 드론 분야, 쿠오핀은 반도체 분야에서 각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파블로항공은 동 프로젝트 전용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정찰 및 자폭 임무 수행이 가능한 군집 드론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쿠오핀은 고해상도(UHD) 초저지연 영상전송 전용 반도체에 엣지 AI와 고신뢰 보안 체계를 융합해 차세대 핵심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방 군집정찰 및 자폭드론 뿐 아니라 민간 분야 시설물 검사 드론에도 초저지연 영상전송 및 엣지 AI 기술을 적용, 드론의 군집수준을 한층 고도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방산혁신기업 간 기술 융합과 공동 사업화를 통해 드론 산업의 기술 선도와 글로벌 시장 확대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 모두의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융복합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드론 산업의 미래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술력을 제품화하고 시장 성과로 입증해 나가는 모범적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