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럭코리아, 유니목 순회정비 캠페인 마쳐

입력 2025년09월08일 09시53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운영 유니목 무상 점검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공식 수입 및 판매를 담당하는 스타트럭코리아가 유니목 순회 정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정비는 유니목 전문 서비스센터 3곳 중 포항과 곤지암 서비스센터의 벤츠 스페셜 트럭 전문 정비 인력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출장 형태로 진행됐다. 안동, 원주, 강릉, 공주 등 전국 4개 지역의 산림청 본부에 총 4일간 방문해 유니목 총 29대를 무상으로 점검했다. 
 
 주요 정비 항목으로는 에어클리너와 에어컨 필터 교체, 냉각수 보충 등 유지보수 부품 교체 및 진단기를 이용한 차량 기본 점검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재난 대응에 투입된 유니목의 성능과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현장에서 실제 운용 중인 산림청 관계자들과 직접 대면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니즈에 기반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했다.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는 “유니목은 험로 주행 성능과 다목적 작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산불 진화 등 다양한 재난 대응 현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이번 정비 지원은 그간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자 앞으로도 유니목이 현장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동행 활동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