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서 'H-점프스쿨' 출범

입력 2024년09월04일 09시3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 지원 사회공헌 활동
 -국내, 베트남 이어 세 번째로 열어

 

 현대자동차그룹이 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H-점프스쿨’은 ‘누구나 차별 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성장하는 공정한 사회’를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선발 대학생 멘토가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링을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사회인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성장 가능성과 인재 육성 필요성 등에 공감하며 인도네시아를 기존 국내(2013년), 베트남(2020년)에 이은 ‘H-점프스쿨’의 세 번째 운영국가로 선정했다.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핵심국가로 현대차 인도네시아 생산법인(HMMI),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HMID) 등이 진출해 있다.

 

 이번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1기에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 재학 중인 총 50명의 대학생 멘토(장학샘)가 선발됐으며 이들은 9월부터 10개월 동안 약 200명의 현지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학습 지도 및 진로 멘토링을 실시하게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가 현지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도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며 “국내,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1기 대학생 멘토들에게 장학금, 그룹 임직원 및 사회인과의 멘토링, 현대모터스튜디오 세냐얀(HMS Senayan) 및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 견학 등을 지원하며 우수 학생에게는 한국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