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모토라드, 경찰 대형오토바이 경진대회 정비 지원

입력 2024년10월23일 16시16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각종 소모품 점검 및 정비 제공
 -BMW, 2002년부터 경찰용 모터사이클 납품해와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 BMW모토라드가 25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4 경찰청장배 경찰 대형오토바이 경진대회'에 정비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BMW모토라드는 이번 대회에 정비 부스를 운영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모터사이클을 대상으로 진단기 점검을 비롯해 구동계, 제동장치, 서스펜션, 전기장치 및 각종 소모품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제공한다.

 

 경찰청은 지난해 모터사이클 운용 요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열었다. 출전 경찰관은 급격한 방향 전환 및 회전 등이 이어지는 코스를 실수 없이 빠르게 통과해야 하는 ‘짐카나(Gymkhana)’ 경기를 통해 기량을 겨룬다.

 

 BMW모토라드  R1250 RT를 공급하고 있다. 장거리 여정까지 편안하게 소화하는 자동 조절식 전자 서스펜션(ESA), 극한의 도로 환경에서 장점을 발휘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 안정적인 코너링을 지원하는 BMW 인테그랄 ABS 프로(Pro) 등을 기본 탑재해 모터사이클 운용 경찰관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지원한다.

 

 한편, BMW모토라드는 지난 2002년부터 경찰용 모터사이클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체 경찰 모터사이클에서 BMW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85%에 이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