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스포티지 출시..하이브리드 3,458만원부터

입력 2024년11월05일 08시40분 박홍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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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 디자인 기조 반영한 스타일 갖춰
 -가솔린 트림은 8단 자동변속기 신규 적용
 -하이브리드 모터 출력 높이고 주행성능 다듬어

 

 기아가 5일 '더 뉴 스포티지' 계약을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차는 지난 2021년 7월에 출시한 5세대 스포티지의 부분변경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여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가장 크게 바뀐건 디자인이다. 전면부는 기아의 최신 패밀리 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수직 형상의 주간 주행등으로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수평형 패턴의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렬한 인상을 더했으며 와이드한 인테이크 그릴과 하단 범퍼의 수직적인 디자인 요소로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그릴의 수평형 패턴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신규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와이드한 범퍼 형상으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면서 웅장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실내는 기존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수평 형상의 레이아웃에 하이테크한 디테일을 더해 완성됐다. 송풍구는 간결하면서도 수평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해 넓은 공간감을 강조했으며 기아의 최신 디자인 요소를 반영한 더블 D컷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를 내장했으며 크래시패드를 따라 무드 조명도 더했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X-라인 트림도 새로 선보였다. 강인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를 비롯해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엠블럼, 블랙 색상의 도어 사이드실 몰딩 및 가니쉬, 전용 19인치 디자인 휠 등을 통해 강인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실내는 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과 파팅 라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워트레인도 새로워졌다. 1.6ℓ 가솔린 터보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신규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감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주행 경험을 한층 높였다. 1.6ℓ 터보 하이브리드는 모터 출력을 개선하고 패들 쉬프트를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할 수 있게 했으며 도로 정보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영유아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영유아 운전 모드를 적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전륜 스트럿에 2방향 댐퍼를 장착해 노면 소음 유입을 줄였으며 B필러, 크래시패드 언더커버에 흡차음재를 추가하고 도어 트림의 흡음재 밀도를 증대해 실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다.

 

 안전 품도 더욱 강화했다.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HoD)와 위험 상황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적용했고 국내에 출시한 기아 차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해주는 운전자 전방 주시 경고 카메라도 탑재했다. 주행 시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신규 적용했다.

 

 이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차로 유지 보조 2(LFA 2),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 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빌트인 캠 2, 기아 디지털 키 2, e 하이패스, 지문 인증 시스템,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으로 상품성도 높였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는 기아를 대표하는 준중형 SUV로 30여 년간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더 뉴 스포티지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편의 품목을 추가함으로써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한편, 더 뉴 스포티지의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836~3,525만원, 2.0 LPi 2,901~3,590만 원이다. 하이브리드는 3,458~4,107만원(제제혜택 전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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