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마케팅 협업 이벤트 전개한다

입력 2024년11월11일 09시31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징어 게임 세계관 담은 영상 선보여
 -성수동서 팝업 스토어 열고 체험 이벤트 진행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협업해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아는 앞서 7일 스포티지 브랜드 메시지 'Open Road SUV(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영상은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빌딩 옥상에서 핑크색 제복을 입은 가드가 스포티지의 운전석 앞에 서는 장면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핑크가드의 강렬한 비주얼이 조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한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단순 차 및 콘텐츠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ㆍ다이나믹 웰컴 라이트ㆍ기아 디지털 키 2 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더 뉴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 콜라보레이션 리워드를 제공한다. '깐부 방’에서는 스포티지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도 마련했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을 위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개인 SNS에 팝업 쇼룸 방문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딱지치기 현장 미션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 456' 이벤트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럭키 456'은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숫자 '456'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로 현장 응모한 방문객들 중 총 456명을 선정해 애플워치ㆍ커피쿠폰ㆍ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가 가진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지난 6월 디즈니와 함께 EV3 관련 전시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적극 시도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