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부산서 기브앤 레이스 성료

입력 2025년04월07일 10시57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만여명 참여해 기부금 10억원 조성

 

 메르세데스-벤츠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6일 부산광역시에서 개최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기브앤 레이스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기부 문화 확산 달리기 행사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총 2만명의 시민이 참가해 2년 연속 10억 원 이상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이를 통해 ‘기브앤 레이스’는 12회 행사 기준 누적 참가자 14만5,000여명, 누적 기부금 76억여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기부금은 지난해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사업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기브앤 레이스 행사로 조성된 10억원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설립을 위해 각각 5억 원씩 부산시와 인천시에 전달된 바 있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벤츠코리아 사장)은 “아름다운 부산의 해안가를 달리며 기부를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기브앤 레이스 행사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2017년 첫 시작 이후 이제는 기부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와 지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