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네덜란드 대사, 의전차로 아이오닉9 탄다

입력 2025년05월28일 10시1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오닉9 네덜란드 대사관 공식 관용차 선정
 -네덜란드 대사, "환경성, 성능 고려해 직접 선택해"

 

 현대자동차 아이오닉9이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의 공식 관용차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27일 현대차 아산공장에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 아이오닉9 공식 관용차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네덜란드는 유럽 최고 수준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갖춘 전동화 선도국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사관 측도 이러한 관심과 지원에 발맞춰 주한대사 전용 차를 전기차로 교체하기로 했다. 아이오닉9은 향후 주한네덜란드대사의 공식 행사 참여 및 공무 집행 시 이동 수단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9이 탁월한 친환경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주한네덜란드대사 공식 전용 차량으로 채택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외교 현장에서 아이오닉 9을 비롯한 친환경차가 주목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터 반 더 플리트 주한네덜란드대사는 “아이오닉9의 우수한 주행거리와 높은 경제 효율성 등 뛰어난 친환경성과 실용적인 성능을 고려해 공식 관용차로 직접 선택하게 되었다”며 “주한 공관 최초로 현대차의 선도적인 친환경 기술력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아이오닉9을 공식 차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페이터 반 더 플리트 주한네덜란드대사는 현대차 아산공장 내 주요 생산 라인을 직접 견학하며 아이오닉9의 상품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