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 단계서 부가서비스 선택 지원
-취소 수수료 90% 보상 '수수로안심플러스+' 도입
제주항공이 홈페이지 내 항공권 구매자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개편은 로그인 회원을 대상으로 본인 예약 진행시 상시 할인코드를 자동 적용하고 예약, 발권 단계에서 부가서비스를 함께 선택할 수 있도록 바꾼 게 특징이다. 운임별로 위탁수하물 제공, 좌석선택 무료, 우선 수하물, 기내식 무료 제공 등 추가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바꿔 다시 부가서비스 상품을 구간별로 구매하는 방식에서 단계를 줄였다.
또 항공권 발권 후 취소할 때 발생하는 취소 수수료를 가능한 한도 내에서 최대 90%까지 보상이 가능한 ‘수수료안심플러스+’ 서비스도 출시했다. 서비스 구매 후 출발 1일전까지 항공권을 취소하면 자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웹 또는 상품가입시 발송된 알림톡 링크를 통해 수수료안심플러스+ 보상금 청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웹을 통해 구매하는 회원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상시 제공하고 운임과 부가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취소 수수료 보상이 가능한 ‘수수료안심플러스+’ 등과 같이 니즈에 맞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제주항공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