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원, 델타 스카이클럽 새롭게 선보여
-지역 특성 반영한 설계·식음료 갖춰
-탑승 경험 강화..편의성도 극대화해
델타항공이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SEA)에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전용 델타 원 라운지와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델타 스카이클럽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운지는 약 2만4,000㎡(약 670평) 규모의 2층 공간으로 A11번 탑승구 맞은편에 위치했다. A·B 콩코스 전반에서 18개 탑승구에 대한 우선 이용 권한을 확보해 체크인부터 탑승까지 보다 원활하고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 라운지는 석재 장식, 고급 원목 패널, 그리고 에메랄드, 네이비, 러스트, 따뜻한 우드 톤으로 구성된 색상 팔레트를 통해 시애틀 고유의 자연미를 담아냈다. 금속 마감재와 반사 유리는 안개 낀 산봉우리를 연상시키며, 세심하게 연출된 조명은 따뜻하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전 세계 및 시애틀 출신 예술가들의 작품이 곳곳에 배치되어 공간에 깊이와 개성을 더하며 이 중에는 여행 가방 위에 앉은 새를 표현한 팸 쿠니 테일러의 혼합 매체 작품 ‘타임 투 마이그레이트(Time to Migrate)’도 포함돼 있다.
상층부에 위치한 델타 원 라운지는 실내 좌석 149석과 라운드형 테라스 좌석 72석으로 구성됐으며 레이니어 산의 장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조망 등 델타 원 승객만을 위한 고급스러운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다. 하층부에는 183석 규모의 델타 스카이 클럽에서 넓은 전면 창을 통해 시애틀을 둘러싼 산과 숲 등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애틀에서 영감을 받은 파인다이닝 경험도 제공한다. 델타 승객들은 오픈 키친으로 구성된 다이닝 공간에서 셰프가 직접 요리를 준비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3코스 메뉴는 시애틀에서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을 중심으로 던지니스 크랩 카넬로니, 장작에 구운 데리야키 송어, 만두, 라멘, 방어 크루도 등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됐다. 디저트로는 레이니어 체리 선데, 초콜릿 무스, 비처스의 치즈가 포함된 치즈 플레이트가 제공된다.
조식 메뉴 역시 태평양 북서부 지역의 정취를 살려 구성됐다. 갓 구운 페이스트리와 던지니스 크랩 에그 베네딕트, 레이니어 체리 콩포트를 곁들인 미국식 오븐 팬케이크 ‘더치 베이비’가 대표적이다. 커피는 시애틀 대표 브랜드인 카페 움브리아의 원두를 사용했고 바에서는 시애틀의 명소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과 프리미엄 사케,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엄선한 와인 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델타 스카이 클럽은 계절별 시즌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샐러드부터 레몬 치킨, 바비큐 립, 그리고 시애틀의 대표 해산물 레스토랑 아이바스의 클램 차우더까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디저트로는 코코넛 크림 파이와 매리언베리 크럼블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모든 델타 스카이 클럽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설계도 특징이다. 자연광에 따라 밝기가 조절되는 스마트 윈도우, 동작 감지 조명과 전기 에너지 기반 설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재사용 식기류 등을 썼다. 이는 주력 항공기 87%와 지상 지원 장비 70%를 친환경 기반으로 전환한 노력과도 맞닿아 있다는 게 델타항공 측의 설명이다.
델타항공은 델타 원 라운지 경험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해 시애틀 출발 델타 원 승객을 대상으로 전용 컨시어지 스타일의 델타 원 체크인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플라이 델타 앱을 통해 체크인하고 TSA PreCheck 터치리스 ID(미국 여권 소지자 한해 사용 가능)를 등록한 승객은 좌석 등급과 관계없이 수하물 위탁 및 보안 검색 절차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델타는 해당 서비스를 연말까지 모든 델타 허브 공항으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글렌 하우엔스타인(Glen Hauenstein) 델타항공 사장은 “델타항공은 지상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부터 하늘 위 글로벌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시애틀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개장한 델타 원 라운지와 델타 스카이 클럽은 승객에게 델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이자 시애틀 최대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델타항공은 이번 신규 라운지 개장을 포함해 최근 1년 간 4개의 델타 원 라운지와 3개의 델타 스카이 클럽을 새롭게 선보였다.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델타 라운지 및 델타 스카이 클럽은 총 57개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