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전북현대모터스에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 제공

입력 2025년07월16일 10시35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능형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
 -안정성, 편의성, 경제성 제공 등

 

 금호타이어가 대한민국 축구 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에 지능형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양사 간 파트너십의 일환이며 금호타이어는 단순 제품 공급을 넘어 선수단의 안전한 이동과 차 관리 효율성 증가를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월 전북현대모터스의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공식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조인식을 가진 바 있다. 1994년 창단 이후 올해가 31주년인 전북현대모터스는 K리그 최다 우승(9회)팀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구단이다. 이승우, 권창훈, 송범근 등 스타플레이어가 있어 K리그 최고 수준의 팬덤까지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능형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은 타이어에 부착한 센서를 통해 공기압과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공기 누설, 과열 등 이상 징후를 즉시 감지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후륜 안쪽 타이어의 문제까지 사전에 탐지할 수 있어 선수단 이동 시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실제 2023년 시범 적용을 통해 지능형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의 효과를 검증했다. 시스템을 도입한 차는 정비 소요 시간의 단축, 연료비 절감, 차량 하부 부품의 수명 연장 등 여러 항목에서 뚜렷한 개선을 보였다. 특히, 장시간 저공기압 상태에서 운행할 경우 흔히 발생하는 스프링 판 등 고가 부품의 손상 빈도가 눈에 띄게 감소해 정비 비용 절감 효과 또한 실질적으로 확인했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지능형 타이어 정보 관리 솔루션은 단순한 타이어 관리 시스템이 아니라 차 운영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며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소비자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5시즌 동안 전북현대모터스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보드, 골대 옆 고정 보드, 홈페이지, 선수단 버스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특히, 전북현대모터스 선수들은 유니폼 상의 뒷면 하단에 금호타이어의 로고가 적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또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프로그램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전북현대모터스 팬들과 소통하고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