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우주먼지 협업 캐릭터 상품 내놓는다

입력 2025년07월28일 10시48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첫 캐릭터 IP 제휴 시도..8월 15일 팝업스토어 열어

 

 제주항공이 자체 캐릭터 제코를 활용해 공룡 캐릭터 '우주먼지'와 협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제주항공이 제코를 활용해 처음 시도하는 캐릭터 IP 제휴다. 이를 통해 지비츠 젤리백 세트, 여권 지갑, 떡 메모지 등 협업 상품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코와 우주먼지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제주국제공항 JDC 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제코X우주먼지 팝업스토어에서 8월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앞서 제주항공은 8월 1일부터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탑승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탑승권을 소지한 승객 모두에게 컬래버 핀 배지를 증정하며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승객에게는 컬래버 티켓 키링 9종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 컬래버 상품 구매 시 인천-싱가포르, 부산-상하이 항공권 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우주먼지와 제코의 귀여운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IP 제휴를 통해 정서적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코X우주먼지 굿즈는 제주공항 JDC 면세점 이외에도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 우주먼지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