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운영 어려운 유소년 스포츠단 지원 나서

입력 2025년08월07일 08시58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프트카 플레이 온 캠페인 전개
 -전국 유소년 스포츠단 30곳 올해 선정, 지원 계획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세대를 응원하기 위한 '기프트카 플레이 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기프트카 캠페인은 올해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한다. 그룹은 유소년기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 30팀의 유소년 스포츠단을 선정하고 이동용 차와 훈련 용품, 응급키트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스포츠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캠페인 대상으로 선정된 스포츠단에 차를 1대씩 제공해 학생들이 훈련이나 경기 참여 시 먼 거리를 이동함에 있어 어려움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다. 세부 지원 차종은 현대차 카운티, 쏠라티, 기아 카니발, 그랜버드이며 각 스포츠단의 규모를 고려해 맞춤 제공한다.  

 

 또한 훈련에 필요한 각종 용품과 응급키트도 제공해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양궁,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단 운영 경험을 살려 국가대표 및 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심사를 통해 초·중·고 소속 스포츠단 30곳을 12월 중으로 선정하고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스포츠단은 17일까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은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적 응원"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유소년 스포츠단의 유지 및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을 이날부터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다.  "아이들은 스포츠와 함께 자라납니다"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유소년들이 스포츠를 통해 성장하며 꿈을 멈추지 않고 이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