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과 효율 높인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
-합리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트림 조정 나서
SUV는 오프로드, 아웃도어 등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 운전을 즐기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던 차다. 최근에는 SUV가 세단의 승차감을 갖추며 보편화됐지만 아직까지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거친 SUV의 매력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4륜 구동에서 나오는 힘을 원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서 선택 가능했던 2.0 가솔린 터보 4WD 제품을 2026년형으로 연식변경을 거쳐 선호도가 높은 아이코닉 트림에서 만나볼 수 있게 했다.
8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간 그랑 콜레오스 2.0 가솔린 터보 4WD는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보그 워너(Borg Warner)의 6세대 4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도로의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경하는 인텔리전트 4륜 구동 시스템은 차의 편안함과 연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 미끄러운 노면이나 험난한 지형에서는 지능적으로 토크를 분배해 최적의 견인력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211㎜의 높은 지상고, 우수한 접근각/이탈각으로 험로도 자신 있게 주행할 수 있다. 주행 환경에 따라 에코, 컴포트, 스포츠, AI, 스노우, 오프로드 등 여섯 가지 주행 모드도 특징이다. 특히, 2026년형부터 아이코닉 트림에 4WD를 도입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우수한 경제성도 그랑 콜레오스 4WD의 매력을 더한다. 2.0 가솔린 터보는 저공해자동차 3종 인증을 받아 남산 1·3호터널 혼잡통행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서울·대구·인천·광주·대전을 비롯한 광역시 등 전국 각지 공영주차장 이용 시 최대 50% 요금 할인도 주어진다. 공항 주차장 이용시에도 최대 30%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한편,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소비자들이 요구한 사항들을 적극 반영했다. 새롭게 추가한 R:아케이드 게임은 대중적 인기를 얻은 20가지의 캐주얼 게임들을 차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누적 7억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게임들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게임 종류에 따라 스마트폰을 게임패드로 활용할 수도 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르노코리아는 기존 차에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R:아케이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1년 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노래방 서비스인 R·Beat도 보다 풍부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공식 액세서리로 구매할 수 있는 무선 마이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오픈R 파노라마 스크린을 노래방처럼 이용할 수 있어 탑승자들의 즐길 거리를 더했다. 여기에 오픈R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을 추가하는 등 UI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편의성을 높였다.
출시 1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하드웨어에도 변화를 통해 선택 폭을 넓혔다. 아이코닉과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무광 타입의 신규 외장 컬러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를 추가했으며 에스프리 알핀 전용 ‘퓨어 그레이 나파 인조가죽 시트’를 더해 내외장 모두 세련된 느낌을 보여준다.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는 새틴 블랙 컬러의 로장주 로고와 제품명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기존에 요청이 많았던 파노라마 선루프도 적용했다. 탁월한 개방감을 바탕으로 유리 패널이 위쪽으로 열리는 ‘탑 슬라이더’ 방식에 ‘윈드 디플렉터’를 적용해 우수한 헤드룸 및 무릎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그랑 콜레오스는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급 제품 중 가장 긴 2,820㎜의 휠베이스를 확보했다. 또 차체에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을 동급 최대인 18% 비율로 적용하고 980Mpa 이상의 신소재 ‘기가 스틸’과 초고장력강판 등 고품질 소재를 다수 적용했다.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 기능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자료제공 : 르노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