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비에서 충전·결제할 때마다 즉시 적립
-매일 참여 가능한 퀴즈와 깜짝 이벤트 등
채비가 12일 업계 최초 전기차 충전 리워드 서비스 ‘번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채비 브랜드 구매 시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번개’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제공한다.
채비는 이번 ‘번개’ 서비스 런칭을 통해 소비자 경험 중심의 충전 생태계를 구축하고 전기차 이용자를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채비 이용자라면 전국에서 운영 중인 채비 급속 충전소 이용은 물론 채비스테이 매장 및 채비 앱 내 크레딧 구매 시 '번개' 리워드가 자동으로 제공되어 즉각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
'번개' 서비스는 다양한 경로로 적립이 가능하다. 먼저 채비 급속 충전기에서 1회 10kWh 이상 충전 시 충전소별로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번개'가 지급된다. 충전소의 위치, 이용 패턴 등을 고려해 차등 지급되고 채비 앱의 '충전소' 지도에서 '번개' 필터를 활용해 리워드 지급 충전소와 지급 개수를 사전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전국 7개 거점에서 운영 중인 복합충전문화공간 채비스테이(안양평촌점 제외)에서 크레딧으로 3,000원 이상 결제하거나 채비 앱에서 5만 원 이상 크레딧을 구매·자동충전·선물하기로 이용할 경우에도 '번개' 리워드가 주어진다. 충전뿐만 아니라 채비 생태계 내 다양한 소비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보상 체계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채비는 '번개' 적립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무료로 '번개'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채비 앱에서 매일 진행하는 O/X 퀴즈에 참여하면 ID당 1개의 '번개'를 무료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번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랜덤 무료 '번개'도 제공해 더욱 즐거운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번개' 등으로 적립한 채비 크레딧은 전기차 급속 충전 비용 결제는 물론 채비스테이 내 F&B 매장에서도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채비스테이는 현재 강남서초, 성수, 홍대, 둔촌, 신월, 마포성산, 안양평촌 등 서울·수도권 주요 거점 7곳에서 운영 중이다. 전기차를 충전하는 공간을 넘어 충전 대기 시간을 활용해 업무를 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채비 관계자는 "단순한 충전 인프라 제공을 넘어 소비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충전 인프라의 양적 확대는 물론 '번개' 서비스와 같은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 채비스테이를 통한 복합충전문화공간 확장 등 질적 혁신을 통해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