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4회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 기업 뽑혀

입력 2024년11월21일 08시59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우수기업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20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뽑했다고 21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매년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및 서비스 품질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한 기업 및 단체를 지원하는 선정 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올해로 14회째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같은 날 진행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금산공장 소속 품질분임조와 직원들이 사무간접 부문 및 개인제안 사례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드라이빙 이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0년 대전공장과 금산공장 2개 공장 모두 11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기도 했다. 이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에 한하여 도전 자격이 부여되며 엄격한 기준 요건을 모두 충족 시 명예의 전당 입성이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