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철학, 우효만의 감성으로 담아내
기아가 국내 인디 싱어송라이터 '우효'와 손잡고 브랜드 철학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음원 '너를 부르고 있어'를 30일 공개했다.
2014년에 데뷔한 우효는 신스밥으로부터 줄발해 1990~2000년대를 연상시키는 인디 팝과 록 음악 스타일, 특유의 말하는 듯한 창법으로 개성 있는 음악을 보여주는 싱어송라이터다. 민들레', '청춘', '모래' 등 우효의 대표곡들은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기아는 2023년 7월, 우효와의 1차 협업을 통해 '나를 움직이는 힘, 우리'라는 10초짜리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철학을 전달했다. 1차 협업이 공동체의 의미와 가치에 주목했다면, 이번 2차 협업 '너를 부르고 있어'는 공동체인 '우리'를 구성하는 '나'에 대한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기아는 '너를 부르고 있어'를 통해 세상이 빠르게 변할수록 진정한 나의 모습을 잃어가는 개인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동시에 음원에 담긴 핵심 메시지를 뮤직비디오, 서포트 필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도 소비자들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통해 기아의 브랜드 철학을 우효만의 따뜻하고 창의적인 시선으로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혁신적인 경험을 통해 모두에게 위로와 영감을 전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너를 부르고 있어'는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모두 가능하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