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XC60' 브랜드 역사상 최다 판매 차 등극

입력 2025년07월17일 09시47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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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판매 270만대 돌파
 -볼보 240의 안전 헤리티지 계승해

 

 볼보차코리아가 중형 프리미엄 SUV 'XC60'이 글로벌 누적 판매 270만대를 돌파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차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2008년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XC60은 안전과 품질, 프리미엄 주행 경험 등을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이어온 볼보차의 베스트셀링카다. 2017년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등장한 현행 제품은 ‘2018 세계 올해의 차’에 오르며 탁월한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23만853대가 판매되며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 270만대를 기록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패밀리카로 자리잡아온 볼보 240(총 268만5,171대)의 기록을 제치고 역대 최다 판매 차종에 올랐다.

 

 수잔 헤글룬드 볼보차 글로벌 오퍼 총괄은 “1980년대 스웨덴에서 자라며 본 볼보 240은 거의 모든 집 차고 앞에서 한 대씩은 볼 수 있었던 상징적인 패밀리카였다”며 “오늘날에는 XC60이 가족을 위한 차를 넘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이자 가장 성공한 차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XC60에 앞서 전 세계에서 볼보를 대표하는 패밀리카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차는 ‘볼보 240 왜건’이다. 1974년 출시한 볼보 240은 전후면 충격 흡수존을 갖춘 첨단 차체 디자인과 다재다능한 실내 공간을 특징으로 패밀리카의 이정표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 케이지는 오늘날에도 수많은 탑승자를 보호할 수 있는 기술로 자리하고 있다.

 

 또 높아진 측면 충격 보호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차이며 이후 볼보차의 특허 기술 중 하나인 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SIPS)의 토대를 선보였다. 1978년에는 세계 최초의 혁신 기술인 ‘차일드 부스터 쿠션’이 탑재된 바 있다.

 

 이처럼 가족을 위한 차를 선보이기 위한 볼보차의 안전 헤리티지는 오늘날 XC60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늘날 전 세계 신차에 적용되고 있는 긴급 제동 기술을 2008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2017년에는 마주 오는 차와 충돌할 경우 차선을 유지해 주는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을 도입해 수많은 어워즈를 수상하며 도로 위 가장 안전한 차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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