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안피한다'..폭염에도 경험 즐기려는 이동 많아

입력 2025년07월17일 10시25분 박홍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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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맵모빌리티, 최근 2주간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골프장 검색 증가..콘서트장 방문도 많아

 

 기록적인 폭염에도 더위를 피하기보다 경험을 즐기려는 이동이 더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티맵모빌리티가 최근 3년간 7월 1일부터 14일까지의 2주간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는 백화점이나 쇼핑몰 대신 문화 및 레저시설 이동 증가 폭이 늘었다. 

 

 티맵 이용자들이 주목한 곳은 골프장이다. 7월 초 2주간 골프장 검색량은 22만5,000건으로 2024년 대비 약 50.9% 증가했다. 상위 10개 방문 지역은 모두 경기·인천 수도권에 집중됐으며 여름밤 정취와 가성비를 잡은 야간 라운딩과 평일 저녁 이용 가능한 접근성이 수요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실내 관람과 합리적 가격에 힘입어 풍요로운 여름을 위한 문화 수요도 늘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아시아 최초 론 뮤익 회고전으로 올해 처음 문화생활시설 상위권에 올랐다. 예술의전당은 마르크 샤갈 특별전: 비욘드 타임으로 3년 연속 상위권을 지켰고 K컬처의 상징이 된 국립중앙박물관도 3년 연속 순위에 들었다.

 

 대규모 K팝 콘서트가 열린 종합운동장은 새로운 피서지로 떠올랐다.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콘서트가 열린 고양종합운동장과 NCT 드림의 단독 콘서트의 무대가 된 고척스카이돔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고, 싸이 흠뻑쇼가 진행된 의정부종합운동장은 올해 처음 순위에 등장했다. 사직야구장, 잠실야구장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기존에는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 등 실내중심의 이동이 많았다면 올해는 오히려 활동성과 경험을 중시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취향에 맞는 장소 탐색과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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