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4 앞세운 폭스바겐, 유럽 전기차 시장 '정상'

입력 2025년07월30일 11시1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폭스바겐, 테슬라 제치고 유럽 전기차 판매 1위
 -ID.4가 흥행 주도..국내서도 좋은 반응 얻어

 

 폭스바겐이 2025년 상반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제이토다이내믹스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지난 상반기 유럽 시장에서 13만5,427대를 판매해 테슬라(10만9,262대)를 앞서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기록이기도 하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ID.4다.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과 전기 해치백 ID.3가 뒤를 이었다. 폭스바겐은 이와 관련해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균형있는 전기차 포트폴리오 전략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전동화 경쟁력을 확고히 했다"라고 설명했다. 

 


 

 폭스바겐은 국내에서도 ID.4와 ID.5를 앞세워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ID.4와 ID.5는 지난 상반기 국내에서만 1,704대가 팔리며 소비층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기준). 
 
 특히 ID.4는 강력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단일 제품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유럽 브랜드 전기차 베스트셀링1위, 상반기 2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6,000대를 넘어섰다. 5월 인도를 시작한 ID.5도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로 부상하며 빠르게 국내 전기차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폭스바겐은 유럽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제조사이자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는 전동화 전략하에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라며 "폭스바겐코리아 역시 이 같은 전략에 발맞춰 ID.4와 ID.5를 시작으로 다양한 세그먼트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