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김영준 대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입력 2025년09월08일 15시15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혁신 경영 성과 인정 받아

 

 파블로항공 김영준 대표가 드론 산업분야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파블로항공은 지난 4일 제주국제컴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APEC 중소기업 장관회의' 연계 행사로 개최된 '2025 중소기업 혁신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김 대표가 경영혁신 분야 국무총치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김 대표가 2018년 파블로항공을 설립한 이후 체계적인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회사의 성장을 넘어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파블로항공은 국방 무인항공기, 드론아트쇼, 인스펙션, 드론배송, UAM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위해 통합형 비즈니스 체계를 확립 중이다.

 

 특히, 파블로항공은 단일 서비스 기업을 넘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연구 및 개발 단계부터 생산까지 자체 역량으로 소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기 위해 최근 40년된 방산 정밀가공기업 볼크를 인수합병 하는 등 경영혁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김영준 대표는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치열했던 고민의 결과를 ‘혁신성’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정말 뿌듯하고, 이 과정을 함께해 준 파블로항공 임직원들과 수상의 영예를 나누고 싶다”라며 “최근 방산 제조기업을 인수하며 국내 유일 ‘대량생산’ 체계를 갖춘 무인기 및 무인드론 플랫폼 기업이 된 만큼 혁신 성과를 토대로 본격적으로 고속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