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정언호 작가와 협업한 디지털 아트워크 공개

입력 2024년07월16일 09시51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온 소재로 다양한 아트워크 선보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식 SNS에 16일 공개했다. 
 

 이번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이는 ‘한국(Hankook) X 디지털 크리에이터(Digital Creator)’ 시즌4의 성과물로 정언호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정언호 작가는 자연을 배경으로 여행, 서핑, 캠핑, 자동차, 반려동물 등 본인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주제를 실제 경험에 기반하여 일러스트로 묘사하고 있는 작가다.

 

 이번에 공개한 콘텐츠는 일러스트 4종으로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의 기술력을 일상에서 만나는 친근한 느낌으로 그려냈다. 소재는 세계 최초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공급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비롯해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을 활용했다. 

 

 한국타이어는 21일까지 디지털 아트워크 공개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와 함께 디지털 아트워크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정답을 기재하는 방식이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 정언호 작가의 ‘아이온’ 일러스트 4종으로 제작한 엽서 세트와 무선충전기 4종 중 1종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낯선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 이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간 경계를 허물고자 F&B(Food and Beverage), 음악, 패션, 자동차, 디지털 크리에이터 및 가상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으로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